와이드스포츠
HOME 알약골프 알면 약이 되는 골프
‘2016 LG U+컵 3쿠션 마스터스’, 세계최초 VR 생중계
임성윤 기자 | 승인 2016.11.09 08:26
▲ 2016 LG U+컵 3쿠션 마스터스가 세계최초로 VR생중계를 실시한다. <사진=대한당구연맹 제공>

[와이드스포츠=임성윤 기자] 가상현실(VR)로 '2016 LG U+ 3쿠션 마스터스'가 생중계되고 있다.

지난 8일부터 여의도 IFC몰에서 열리고 있는 '2016 LG U+ 3쿠션 마스터스' 역대 최대 상금, 세계 최고 선수들의 총집합 등의 화제로 당구인들의 관심을 끌어 모으고 있다.

하지만 중계 서비스 측면에서도 화제를 모으고 있어 또다른 화제를 만들어내고 있다. 바로 가상현실(VR) 생중계.

이번 대회는 LG 유플러스 비디오 포털을 통해 세계최초로 가상현실(VR) 생중계를 실시하고 있다.

일반 TV나 모바일 중계 등과 달리 VR중계는 시청자가 선수들의 ‘스트로크 움직임’, ‘공 배열에 따른 공략법’ 등 자신이 원하는 부분을 직접 선택해 볼 수 있다.

당구에 관심이 있는 동호인이라면 평소 궁금했던 부분을 집중적으로 볼 수 있기에 당구 실력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인식되고 있다.

‘2016 LG U+컵 3쿠션 마스터스’ VR 생중계를 체험하고자 하는 시청자들은 통신사에 상관없이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해 'U+비디오포털' 앱을 내려받으면 시청이 가능하다.

임성윤 기자  lsyoon79@hanmail.net

<저작권자 © 와이드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성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