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드스포츠
HOME NEWS NEWS
하늘과 닿은 신의 땅 ‘라싸’가 있는…. 티벳 (Tibet)으로 여행
여행정보팀 | 승인 2009.06.11 00:35

 

   
▲ 사진제공:플래닛차이나투어

 동쪽 민둥산 너머로 떠오르는 태양과 함께 하루를 시작하며, 자신의 삶이자 신앙으로 마니차를 돌리며 ‘육자진언’을 암송하는 그들의 모습….

이마, 양팔과 양발, 팔꿈치와 무릎을 땅에 닿아 정성을 다하는 마음으로 ‘오체투지’를 하는 모습은 종교 가르침을 따르는 그들에 삶까지 신성하게 보인다.

병풍을 사방으로 펼쳐 놓은 듯 산으로 둘러싸인 ‘신의 땅’ ‘라싸’ 중심에 자리잡은 포탈라 궁(宮)은 하늘 아래 웅장한 모습으로 인고(忍苦)의 세월을 보내고 있다. 포탈라 궁(宮)은 티베트 전통건축의 걸작으로 17세기 제5대 ‘달라이라마’가 홍산[紅山, 해발 3600m] 기슭, 홍산궁전(紅山宮殿) 자리에 요새이자 궁(宮)으로 지었다.

누구도 넘볼 수 없는 웅장하고 화려한 포탈라 궁(宮)은 티베트인들에 긍지와 상징으로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었다.

   
▲ ‘오체투지’를 하는 모습/사진제공:플리닛차이나투어

중국 서장자치구 티베트는 한국 여행자들에게 관광오지로 알려지고 있지만 2006년 칭짱열차 개통 이후 중국정부의 지속적인 투자로 현지 관광 인프라가 잘 갖춰졌다.

티베트는 그 동안 수십 명 단위의 단체 여행객들만이 방문 가능했으나, 중국지역전문여행사 플래닛차이나투어(대표:한재철)에서 티베트를 4인 정도의 소규모 개별여행객들도 쉽게 다녀 올 수 있는 상품 출시했다.

또한, 사진에 관심이 있는 아마추어 및 프로 사진작가를 위해 4인 이상일 경우 서장자치지구 티베트 입국허가서를 무료로 발급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상품명: 라싸/암드록쵸 하일라이트 3박4일
상품가격:2,050위안(중국 위안화 기준)
출발일:7월부터 매일(출발 3주전 예약완료)
행사인원:4인 이상
포함사항:라싸 준5성급호텔 3박,가이드,차량,식사,관광지 입장료

여행에 관해 자세한 사항은 플래닛차이나투어 홈페이지(http://www.planetchinatour.com) 또는 전화 070-7124-1400에서 문의 할 수 있다.

여행정보팀  desk@golfpost.co.kr

<저작권자 © 와이드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