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드스포츠
HOME NEWS NEWS
『아이낳기 좋은세상』국민운동 지역사회 첫 시동
와이드스포츠 | 승인 2009.06.10 11:41

 

지난 6월 9일(화) 『아이 낳기 좋은세상 운동본부』 출범식 이후 첫 번째 지역본부 출범식이 6월 10일 전북도청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전국단위의 출범식에 이은 16개 시도별 릴레이 실천결의대회의 첫 신호탄으로서 전북지역의 저출산에 대한 인식 확산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전재희 보건복지가족부장관과 김완주 전북지사를 비롯하여 전북지역의 경제계ㆍ종교계ㆍ시민사회계ㆍ교육계ㆍ언론계 주요 인사들이 참석하여 저출산 극복을 위한 범국민 캠페인 출범의 힘을 싣게 된다.

저출산문제의 국민의식개선과 출산․양육에 유리한 환경 조성을 위해 사회각계가 참여하는 범국민 캠페인은 전북을 시작으로 대구(6.11.), 부산(6.26.) 등 전국으로 확산될 예정이다.

이번 전북지역본부 출범식에서는 전북지역 ‘출산 양육 후원협의회’의 저출산 극복을 위한 전라북도 실천계획(안), 정읍시 우수 실천사례 등이 발표되었다.

실천계획(안)에는 전북지역의 교육계, 경제계, 언론계, 의료계 등 사회각계가 참여하여 출산․양육에 유리한 지역사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추진계획들이 포함되었다.

정읍시는 성공사례 발표를 통해 저출산 고령사회 극복을 위한 시 직영의 농촌총각 장가보내기 결혼상담소 운영 사례, 셋째 자녀 출산 시 보육료 전액 무료지원, 출생아 입원 진료비 지원 다자녀 출산에 따른 혜택 등을 소개하였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순창의 나성수씨(자녀 10명) 등 전북지역 다자녀가정 가장 5명이 전북지사 다자녀모범가정 표창을 수여 받았다.

 

와이드스포츠  desk@golfpost.co.kr

<저작권자 © 와이드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