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드스포츠
HOME NEWS NEWS
대한산부인과의사회, 자궁경부암 백신 1004명 무료접종
와이드스포츠 | 승인 2009.06.02 13:26

 

대한산부인과의사회는 저소득층 여성 2009명에게 자궁경부암 예방 백신을 무료로 접종해주는 캠페인 ‘와이즈우먼의 최고의 선물’의 1차 접종 대상자 1004명에게 이달 중 무료 접종을 실시한다.

이번 자궁경부암 백신의 무료 접종은 수도권을 포함, 강원, 제주까지 전국의 보육원, 미혼모 쉼터 및 복지관, 산부인과병원 관계자 등이 온라인(www.wisewoman.co.kr/hpv)에서 접수, 추천 받은 한부모 가정, 다문화가정 및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가정의 26세 이하의 여성가장 및 자녀 등 1차 대상자 1004명에게 실시된다.

이번 자궁경부암 예방 백신 캠페인에는 대한산부인과의사회 소속 총 109개 병원이 후원에 참여해, 백신 접종, 네이버 지식인 의료상담, 여성건강 의학콘텐츠 감수, 병원 홈페이지에 캠페인 홍보 배너 달기, 무료백신 접종시술 등의 무료봉사를 하고 있으며 후원 동참병원은 계속 늘어나고 있다.

다국적 제약사들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예방백신 기부는 지난 주에 대한산부인과의사회 지회 전국 24개 병원에 배송되어 관악구 봉천-광주 YWCA, 고양시 위스타트센터, 전북여성인권지원센터, 충남서부장애인복지관, 인천계양지역 자활센터, 참사랑의 쉼터, 해강마을, 애란 세움터, 꿈마을지역 아동센터, 해바라기 쉼자리 등의 사회단체 및 복지기관들이 추천한 대상자와 개인자격 신청자에게 접종을 시작했다.

대한산부인과의사회 고광덕 회장은 “산부인과 병, 의원의 운영에 있어서 최근 일련의 어려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번 자궁경부암 백신 무료접종 사업처럼 산부인과의사들이 전문적인 의료지식을 살려서 사회환원에 앞장설 수 있는 기회를 다각적으로 검토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대한산부인과의사회는 모유수유캠페인, 출산장려 홍보 등 지속적인 공익활동을 통해 국민과 함께하는 친근감 있는 여성건강주치의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산부인과의사회는 효과적인 여성암 퇴치를 위해 홍보대사를 맡을 스타를 찾고 있으나 ‘산부인과와 관련된 홍보’가 미혼의 여성 또는 남성스타 이미지와 안 맞는다는 이유로 봉사 참여를 꺼리는 경향이 있어 홍보대사 선정이 순조롭지만은 않다.

작년까지는 자궁경부암 공식홍보대사로 활동했던 윤유선, 변정수 외에도 게스가 진행한 자궁경부암 예방캠페인에 김희선, 엄정화, 공효진, 한지혜, 이하나, 이동욱, 이준기, 황보, 김현중 등의 스타가 참여했었다. 대한산부인과의사회는 스타가 댓글을 올리거나 사진사용을 허락하면 1000만원을 후원한 홍보효과로 인정해 100명의 스타가 참여시 총 10억원의 추가백신 기부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며, 네티즌들도 댓글을 올리거나 블로그에 스크랩을 하는 방식으로 저소득층 백신기부 후원에 참여할 수 있다.

대한산부인과의사회 백은정 공보이사는 “전세계적으로 여성암 2위이며, 우리나라의 경우 매년 약 4000여명에 가까운 새로운 환자가 발생하고 있는 자궁경부암은 산부인과 정기 검진과 예방백신을 병행할 경우, 거의 완벽하게 예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며, 예방백신은 9~55세 여성까지 접종받을 수 있다”며 “향후 대한산부인과의사회는 2009명의 저소득층 여성에게 지속적으로 자궁경부암 예방백신을 접종할 계획이므로, 기초수급대상자나 차상위 계층, 한부모가정 증명이 가능한 만 9세~26세의 여성이라면 자궁경부암 예방 캠페인 웹사이트(http://www.wisewoman.co.kr/hpv)에서 무료 접종을 직접 신청할 수 있다.”고 캠페인 참여를 강조했다.




대한산부인과의사회, <와이즈우먼의 자궁경부암> 캠페인 소개
전국 1,800여개 산부인과를 대표하는 <대한산부인과의사회>에서는 여성암 2위로 매년 4천명의 새로운 환자가 한국에서 발생하는 자궁경부암으로부터 여성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자궁경부암에 대해 알리고, 산부인과 정기검진과 백신 접종 등 예방활동을 홍보하는 <와이즈우먼의 자궁경부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대한산부인과의사회>는 네이버에 자궁경부암 공식 까페와 블로그를 개설해 네이버 지식인의 자궁경부암에 관한 질문을 발췌해 전문의의 답변을 달아주고 있으며, 까페 상담실 게시판을 통해 자궁경부암 전문의와의 온라인 상담도 가능하다. 최근엔 자궁경부암 예방 사이트(http://www.wisewoman.co.kr/hpv)도 개설해 활발한 예방 홍보와 상담을 병행하고 있다.

 



와이드스포츠  desk@golfpost.co.kr

<저작권자 © 와이드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