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드스포츠
HOME 골프뉴스 NEWS
KOTRA-필리핀 환경자원부, CDM 사업 추진을 위한 MOU 체결- 세계 7위 CDM 프로젝트 보유국인 필리핀 CDM 시장 공략 가속화 기대 -
와이드스포츠 | 승인 2009.06.01 11:49
 
KOTRA가 필리핀 환경자원부와 MOU를 체결하고 국내기업의 필리핀 CDM 프로젝트 진출 지원에 박차를 가한다.

이번 MOU 체결식은 5월 31일 오전 11시 롯데호텔 2층 에메랄드룸에서 개최되었으며, 한•아세안 정상회담 참가를 위하여 방한한 글로리아 아로요 필리핀 대통령이 참관한 가운데 조환익 KOTRA 사장과 호세 리비오코 아티엔자(Jose Livioko Atienza, Jr.) 환경자원부 장관이 서명하였다.

양 기관은 MOU 체결을 통해 한-필리핀 간 CDM(Clean Development Mechanism, 청정개발체제) 프로젝트 정보교류를 한층 강화할 예정으로 필리핀 환경자원부는 KOTRA에 신재생에너지 분야를 중심으로 한 필리핀의 유망 CDM 프로젝트 정보를 제공하고 KOTRA는 국내 잠재 투자가 알선 및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지원활동을 실시하게 된다.

필리핀은 2009년 5월 현재 CDM 집행위원회 등록기준 세계 7위 프로젝트 보유국으로 현재까지 27건의 프로젝트를 등록시킨 바 있고, 재생에너지를 활용한 온실가스 감축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최적의 자연환경을 보유하고 있어 유망 CDM 시장으로 손꼽히는 국가다.

필리핀 CDM 시장에 대한 국내 기업의 관심도 뜨겁다. KOTRA는 지난 4월 ‘Green Hub Korea Week 2009' 행사에 필리핀 환경자원부 CDM 담당자 및 관련 기업을 초청하여 국내 기업에 1:1 상담 기회를 제공한 바 있는데, 당시 에너지 및 건설업계의 높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상담회에 참여한 일부 기업은 당시 상담했던 필리핀 프로젝트에 대하여 합작투자를 진행 중에 있다.

KOTRA는 필리핀 CDM 시장 진출에 대한 한국기업의 높은 수요를 반영, 한-아세안 정상회담과 연계하여 6월 2일 개최 예정인 한-아세안 프로젝트 상담회에도 필리핀 석유공사 재생에너지 사업부를 초청하여 6개 신재생에너지 프로젝트에 대한 상담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조환익 사장은 “KOTRA는 녹색산업 분야에서 양국기업의 협력 증진에 최선의 지원을 다할 것이며, 이번 MOU는 양질의 CDM 프로젝트에 대한 정보교류를 촉진하여 양국 기업간 협력을 확대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협정이 될 것” 이라고 밝혔다.

와이드스포츠  desk@golfpost.co.kr

<저작권자 © 와이드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