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드스포츠
HOME NEWS NEWS
제철 제맛! 6월의 웰빙수산물 꽁치•해삼 선정
와이드스포츠 | 승인 2009.06.01 10:06

 

농림수산식품부는 6월의 웰빙 수산물로 꽁치와 해삼을 선정하고, 6월 한 달간 온라인 홍보와 병행하여 특별 할인판매 등 대대적인 소비촉진 홍보행사를 전개할 예정이다.

꽁치는 등 푸른 생선으로 EPA 등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 동맥경화, 심장병, 뇌졸중 등 순환기 질환을 예방하고, DHA 성분이 풍부해 영아기의 두뇌발달과 성인의 기억력 감퇴 예방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해삼은 예로부터 ‘바다의 인삼’이라 불리며 다양한 효력을 지닌, 버릴 것 하나 없는 알뜰한 먹을거리로 사랑받아 왔으며, 칼슘과 알긴산 등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혈액을 정화해 주는 능력이 탁월한 천연 강장제로 알려져 있다.

농식품부는 홈페이지(www.mifaff.go.kr)를 통해 꽁치와 해삼의 영양과 요리 등 관련 정보를 소개하고, ‘농식품부 밥상 지킴이’로 활동 중인 주부 블로거들이 꽁치와 해삼을 재료로 여러 가지의 요리를 선보이는 특별코너도 제공한다.

또한, 그린넷 홈페이지(http://green.daum.net)를 통해 매월 선정된 웰빙 수산물을 주제로 소비자 체험단을 선정하여 체험후기 게시 등 웰빙 수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체험단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제철을 맞은 꽁치와 해삼의 실질적인 구매확대를 위해 수협중앙회에서 운영하는 수협쇼핑(www.shshopping.co.kr)에서는 한 달 동안 꽁치와 해삼을 시중 가격보다 약 10~15% 싸게 할인하여 판매할 예정이다.


 

와이드스포츠  desk@golfpost.co.kr

<저작권자 © 와이드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