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드스포츠
HOME NEWS NEWS
소중한 우리의 문화재! 풍수피해로부터 안전한가?-문화재청 풍수해 대비 문화재 안전점검 실시-
와이드스포츠 | 승인 2009.05.28 13:28

문화재청(청장 이건무)은 오는 6월 1일부터 6월12일까지 태풍, 호우, 장마, 강풍 등 풍수해로 인한 문화재 및 문화재 보유시설물에 대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하여 국가지정문화재를 보유한 수타사 등 50개소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국보, 보물을 보유한 수타사 등 29개 주요 사찰 및 사적지, 중요민속자료(가옥)에 대하여 풍수해에 의한 피해가 없도록 문화재 주변 담장, 석축, 절개지 등의 붕괴, 토사유실 및 도로, 다리 등의 침하, 침수 등 훼손여부를 점검한다. 아울러, 화재예방을 위한 각종 소방, 가스, 전기 설비에 대한 안전 점검도 병행하여 추진한다. 이를 통하여 피해 우려가 있는 문화재에 대하여는 예산지원 등 문화재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또한, 문화재 소유자 및 관리자 면담을 통하여 풍수해 위험 기간 중 문화재 피해가 없도록 일상점검을 철저히 하고, 재난 발생시 신속히 상황을 전파하여 문화재 피해 및 인명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우리의 소중한 문화유산을 풍수해로부터 지켜내기 위해서는 문화재 소유자, 관리자의 문화재 애호의식 및 안전관리 활동이 중요하며, 지역민, 사회단체 및 기업체 등의 관심과 자발적인 참여가 무엇보다도 필요하다.

와이드스포츠  desk@golfpost.co.kr

<저작권자 © 와이드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