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드스포츠
HOME 골프뉴스 NEWS
영종도 하늘도시에 "밀라노디자인시티" 건립 예정
와이드스포츠 | 승인 2009.05.23 11:24

 

IFEZ 영종지구에 아시아 최대의 도시건설 프로젝트인 밀라노디자인시티(Milano Design City 이하 “MDC")가 2017년까지 세워질 예정이다. 인천시는 인천광역시도시개발공사 및 FIEX와 전시복합단지 개발사업
관련 기본협약을 2009. 5. 25(월)에 체결한다고 밝혔다.

MDC는 인천국제공항에서 4.5㎞, 차로 약 10분 거리에 위치한 영종하늘도시 내 370만㎡ 규모로 세워지게 되는 문화•디자인 및 교육산업 클러스터로, 오늘날 밀라노 파워를 만든 10개의 밀라노 대표 기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표적 유치 기관으로는 트리엔날레 디자인전시관, IED 디자인스쿨, 베르디국립음악원, 레오나르도 다빈치 과학박물관 등이 있다.

지난 4월 27일에는 MDC 조성 사업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MDC 홍보관 착공식이 영종도 MDC 현장에서 개최되었다. 권태신 국무총리실장(장관급)이 환영사를 통해 프로젝트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국가적 차원의 지원을 약속하였다.

또한 올 9월 거행될 MDC 인천시 홍보관 개관식에는 Giorgio Napolitano 이탈리아 대통령과 Letizia Moratti 밀라노 시장이 참석 예정이며, 오늘날 밀라노디자인파워의 산파 역할을 한 트리엔날레 디자인전시관과 레오나르도 다빈치 과학박물관에서 2009 인천세계도시축전을 축하하는「디자인 뮤지엄」과 「다빈치의 삶과 예술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MDC 프로젝트는 연간 6조원의 생산•부가가치 효과 및 3만5천명의 고용 창출이 예상되는 거대 프로젝트로서 세계적인 금융 위기로부터 벗어나 아시아의 경제 수도로 도약하는 기폭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우리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신 성장동력 산업 및 전시산업발전 계획과도 그 맥을 함께 하고 있어, 21세기 우리나라가 문화•디자인 및 전시 산업의 아시아 허브로 발전할 수 있는 핵심이 될 것이다.

와이드스포츠  desk@golfpost.co.kr

<저작권자 © 와이드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