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드스포츠
HOME
800만 관객 돌파를 앞 둔 <과속스캔들>! LA에서도 터졌다!
변익주 기자 | 승인 2009.02.03 17:46
대한민국에 웃음바람을 일으킨…

800만 관객 돌파를 앞 둔 <과속스캔들>!
LA에서도 터졌다!
전국관객 760만 관객 돌파, 역대 한국영화 8위에 등극하며 대한민국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해피코미디 <과속스캔들>이 지난 1월 29일(목) LA 엠파크4에서 상영을 시작해 LA에서도 호평을 얻고 있다.
[감독: 강형철ㅣ주연: 차태현, 박보영, 왕석현ㅣ제공: ㈜디씨지플러스, 롯데쇼핑㈜롯데엔터테인먼트ㅣ제작: ㈜토일렛픽쳐스, ㈜디씨지플러스ㅣ배급: 롯데쇼핑㈜롯데엔터테인먼트 ㅣ 개봉: 2008년 12월 3일(수)]

   
<과속스캔들> 대한민국 과속흥행 넘어, 미국 LA에서 개봉!
LA 현지 교민들의 뜨거운 요청으로 전격 개봉된 <과속스캔들>은 지난 1월 28일(수) 열린 시사회에서도 국내 못지 않은 찬사를 한 몸에 받았다. 이날 시사회에는 한국영사관, LA 한국문화원, 영화진흥위원회 관계자를 비롯, LA 현지 KBS, SBS, MBC, 중앙일보, 한국일보 등 주요 매체 특파원들이 참석해 미국 현지에서도 <과속스캔들>에 대한 관심이 뜨거움을 확인할 수 있었다. 실제 상영 1시간 전부터 티켓을 받기 위한 관객들로 가득 메워, 발길을 돌려야 하는 관객들이 생겨날 정도였다고. 또한 상영 내내 관객들은 서른 여섯 살 할아버지, 스물 두 살 딸, 그리고 여섯 살 손자가 과속으로 뭉친 삼대의 유쾌한 영화 내용에 끊임없는 웃음을 터뜨렸고. 현지 교민은 물론 시사 참석 매체들은 기립 박수를 보냈다고 한다. 국내에서도 전국 5만명 대규모 시사회로 열광적인 입소문을 얻었듯, LA현지에도 <과속스캔들> 추천 열풍이 일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인터넷을 통해서 한국에서 700만명 돌파했다는 기사를 봤는데 이렇게 미국에서도 현재 한국에서 상영 중인 영화를 봐서 너무 좋았어요. _ 29세, 최성욱(USC 유학생)
한국 영화, 드라마를 비디오로만 보다가 오랜만에 한국 영화를 극장에서 보게 되었는데 상영 내내 많이 웃었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_ 45세, 이광숙(17년째 LA 거주)
한국에 있는 친구들이 재밌 다고 이야기 한 영화여서 아빠와 조카랑 함께 왔어요. 이렇게 재밌는 한국영화라면 또 한번 극장에서 보고 싶네요. _ 26세, 배소연(가족이민자)
This movie is kind of musical. Acting is really excellent. I did enjoy it. Awesome _25세, Adam(UCLA 연기 전공)

LA 현지 개봉 성적도 여타 영화 4배 예상!
워너브라더스, 파라마운트 등 할리우드 스튜디오 관계자, 뜨거운 관심 보여!
특히 KBS America 뉴스 8에서는 <과속스캔들>의 배급사인 롯데쇼핑㈜롯데엔터테인먼트 주최로 450여명의 언론 관계자 및 교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시사회를 마쳤다고 비중있게 다루었고, LA 현지 중앙일보, 한국일보, 헤럴드경제 등은 <과속스캔들>은 설연휴 한인타운의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유쾌한 웃음과 감동을 담은 영화로 호평했다. 또한 이번 LA 시사회에 참석한 워너브라더스, 파라마운트 등 할리우드 메이저 스튜디오의 관계자들도 호의적인 반응을 보인 것으로 알려져 <과속스캔들>의 본격적인 해외 진출 여부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롯데쇼핑㈜롯데엔터테인먼트 해외사업담당 최정환 계장은 “LA 교민을 대상으로 개봉하는 경우가 종종 있었지만, <과속스캔들>은 여느 때 보다 LA현지 교민들의 요청이 뜨거웠다. 실제로 기존의 다른 영화들이 개봉했을 때 보다 반응이 빠르게 올라오고 있고, 약 4배 이상의 스코어를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과속스캔들>은 이를 시작으로 판권 판매 및 리메이크 등 다양한 해외 진출을 논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008년 개봉작 흥행 1위, 역대 한국 영화 흥행 8위를 기록한 <과속스캔들>은 사회 문화 전반에 걸쳐 다양한 화제를 낳으며 식지 않는 인기를 과시하고 있으며 800만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다.



영 화 정 보

제 목 과속스캔들 주 연 차태현, 박보영, 왕석현
제 공 소빅창업투자㈜, ㈜디씨지플러스, 롯데쇼핑㈜롯데엔터테인먼트
제 작 ㈜토일렛픽쳐스, ㈜디씨지플러스 배 급 롯데쇼핑㈜롯데엔터테인먼트
감 독 강형철 관 람 등 급 12세 관람가
개 봉 2008년 12월 3일 홈 페 이 지 www.speedscandal.co.kr


SYNOPSIS
   
   

 

 

 

 

 

 

2008년, 사건 사고는 아직 시작되지 않았다!
마약, 성형, 섹스 스캔들보다 무서운 과속스캔들이 온다!
한때 아이돌 스타로 10대 소녀 팬들의 영원한 우상이었던 ‘남현수’(차태현).
지금은 서른 중반의 나이지만, 그래도 아직까지는 잘나가는 연예인이자, 청취율 1위의 인기 라디오 DJ.

어느 날 애청자를 자처하며 하루도 빠짐없이 라디오에 사연을 보내오던 황.정.남(박보영)이 느닷없이 찾아와 자신이 현수가 과속해서 낳은 딸이라며 바득바득 우겨대기 시작하는데!! 그것도 애까지 달고 나타나서……
현수의 집은 물론 나와바리인 방송국까지. 어디든 물불 안 가리고 쫓아다니는 스토커 정남으로 인해 완벽했던 인생에 태클 한방 제대로 걸린 현수. 설상가상 안 그래도 머리 복잡한 그에게 정남과 스캔들까지 휩싸이게 되는데……

변익주 기자  ikjooda@nate.com

<저작권자 © 와이드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변익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