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드스포츠
HOME 투어프로레슨 투어프로레슨영상
[ADT캡스 챔피언십 특집]쉽게 적용할 수 있는 홍란의 쇼트게임 레슨②
윤영덕 골프전문기자 | 승인 2013.11.02 09:52

   
▲ 홍란이 아마추어를 위한 칩샷을 레슨하고 있다.
 
[스포츠서울닷컴 | 골프포스트=윤영덕 기자]골프는 지극히 과학적인 스포츠다. 스윙 자체가 인체와 자연의 매카니즘을 이용하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로 골프 안에는 일정한 공식이 존재한다. 백스윙과 임팩트, 그리고 폴로스루로 이어지는 스윙의 전 과정은 물론 그린 주변의 쇼트게임 역시 공식이 있다. 골프를 쉽게 치려면 자신의 몸 안에 상황에 맞는 일정한 공식이 마련돼야 한다.

KLPGA투어에서 쇼트게임 능력을 인정받고 있는 홍란(27.메리츠금융그룹) 프로는 아마추어 골퍼들에게 ‘쉽게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는’ 쇼트게임 레슨을 해 준다. 그린 주변에서 굴려서 볼을 붙여야 하는 칩샷의 경우 ①스탠스를 좁힌 후 볼을 오른발 앞에 놓고 ②체중은 왼발에 실어야 하며 ③백스윙과 다운스윙 때 클럽을 낮고 길게 이동시켜야 한다고 알려 준다. 레슨의 백미는 클럽의 로프트를 이용한 거리 조절이다. 붙여야 할 거리가 짧을 경우 클럽을 열어야 하며, 반대로 거리가 길 경우 클럽을 닫아 같은 스윙으로도 거리를 달리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보안업체인 ADT 캡스의 후원을 받고 있는 홍 프로는 오는 8일부터 사흘간 부산 아시아드 골프클럽에서 열리는 ‘ADT캡스 챔피언십 2013’을 앞두고 파 세이프(Par safe)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대회 창설 10주년을 맞아 특별한 역할을 맡은 홍 프로는 “ADT캡스가 든든하게 여러분의 안전을 지켜주듯 저도 그린 주변에서 파를 지켜 주는 파수꾼의 역할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자! 그럼 뛰어난 쇼트게임 능력을 자랑하는 홍 프로와 함께 파를 지키는 ‘특급레슨’을 받아 보자.

ssgolfpost@media.sportsseoul.com

<embed src="//www.youtube.com/v/TkA-_y3m6io?hl=ko_KR&amp;version=3" 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 width="560" height="315" allowscriptaccess="always" allowfullscreen="true"></embed></object>

윤영덕 골프전문기자  ydyun@focusinasia.com

<저작권자 © 와이드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영덕 골프전문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