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드스포츠
HOME 인터뷰/컬럼/기획
아시아의 한류에 GMM Grammy가 있다.
최웅선 취재팀장 | 승인 2009.03.22 22:37

파타야 국제뮤직페스티벌(Pattaya International Music Festival)은 올해 8회째 대회로 태국관광청과 태국의 대

   
▲ GMM Grammy 아시아 총괄 매니저 Surachai Sensri씨
표적 매니지먼트사인 GMM Grammy가 주최하는 행사로서 2006년부터는 한국의 국제문화산업교류재단이 함께 후원을 하여 매년 아시아 각국의 유명 가수들을 초청 행사를 개최한다.

파타야 국제뮤직페스티벌(이하 페스티벌)은 아시아의 대표적 국제뮤직페스티벌로 동아시아 진출을 모색하는 K-pop의 교두보로 자리 잡았다. 한류가 동아시아에 발판을 마련한 것은 태국의 대표적 매니지먼트사인 GMM Grammy가 자국에 적극적인 K-pop의 홍보 및 매년 페스티벌에 한국 가수를 초청하여 무대를 마련하기 때문이다.

GMM Grammy사는 세계를 상대로 공격적 매니지먼트를 하는 회사로서 아시아권에 상당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으며, GMM Grammy사에 발탁된 가수들 대부분이 톱스타로 활약 중에 있고, GMM Grammy가 매니지먼트를 하고 있는 한국의 가수들 또한 아시아의 스타로 자리잡고 있다.

아시아 한류의 핵심적 역할을 하고 있는 GMM Grammy 아시아 총괄 매니저 Surachai Sensri씨와 “2009 파타야 국제뮤직페스티벌”이 진행 중인 현장 인터뷰에 바쁜 와중에도 응해 주었다.

최웅선 팀장
오늘이 “2009 파타야 국제뮤직페스티벌”의 메인이벤트라 바쁘신데도 불구하고 시간을 내 주시어 감사합니다.

Mr. Surachai Sensri
(웃으며….)멀리서 오셨는데 아무리 바빠도 시간을 내드려야지요.

최웅선 팀장
행사가 절정이라 처음부터 본격적인 질문으로 들어 가겠습니다. “파타야 국제뮤직페스티벌”이란 이름으로 매년 해외 가수들을 초청하여 행사를 치르고 있는데 초청 기준은 무엇입니까?

Mr. Surachai Sensri
GMM Grammy는 매년 아시아뿐만이 아닌 세계를 상대로 최대한 많은 가수를 초청하여 행사를 치르려 노력하지만, 시간이 한정되어 있어 원하는 만큼의 가수를 초청하지 못해 아쉽습니다. 가수를 초청할 때는 객관적 판단에 따릅니다. 인기가수가 아니더라도 태국에서 주목 받는 가수들이 우선 초청대상에 포함되며, GMM Grammy와 비지니스가 있는 소속사의 가수들을 초청하기도 합니다. 이 기준은 모든 국가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러한 선발 기준 때문에 “파타야 국제뮤직페스티벌”은 태국인들에게는 가장 큰 볼거리가 되었으며, 아시아권에서 권위 있는 행사로 자리 잡은 것 같습니다.


베이비 복스, 동방신기, 슈퍼주니어가 태국에서 스타가 될 수 있었던 이유는 “파타야 국제뮤직페스티벌”이라고 알고 있는데 Mr. Surachai Sensri의 생각은 어떻습니까?

Mr. Surachai Sensri
몇몇은 그렇다고 생각합니다만 전부는 아닙니다. 베이비 복스와 슈퍼주니어의 경우인데 그들은 몇 년 전 “파타야 국제뮤직페스티벌”로 태국에 데뷔하였습니다. 그들이 처음 왔을 땐 아주 어린 그룹이었고 알려지지 않은 신인이었지만 무대에서 공연을 하는 모습은 너무나 놀라워 태국 마케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파타야 국제뮤직페스티벌은 태국 진출을 희망하는 한국가수들에게 좋은 무대라 생각됩니다.


한국의 힙합그룹 마이티 마우스(상추,쇼리)와 일본 및 아시아에서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는 태국의 국제적 아티스트인 Golf-Mike가 합작 프로젝트 음반을 낸다고 한국 언론에도 발표가 되었는데 언제쯤 발표 되며, 마이티 마우스에 대해 느끼는 점을 말씀해 주십시오.

Mr. Surachai Sensri
솔직히 아직 시작 중이라 말씀 드리기 그렇습니다만, 조금 있으면 합작 싱글이 발표됩니다. 어제(20일) 마이티 마우스와 Golf-Mike가 처음 같이 무대에 올랐지만 아주 성공적이었습니다. 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Golf-Mike와 마이티 마우스가 함께 활동을 하게 되어 태국에서 마이티 마우스가 많은 사랑을 받을 것입니다.


Golf-Mike에 대해 소개 부탁 드립니다.


Mr. Surachai Sensri
GMM Grammy는 Golf-Mike를 한국과 일본 시스템과 비슷한 방식으로 했습니다. 계약을 하고 데뷔 전에 충분한 연습을 시켰습니다. 또한, Golf-Mike의 외모와 능력도 슈퍼스타가 되는데 도움도 되었습니다. 그들은 가수뿐만이 아니고 배우로서도 잘 알려져 태국의 넘버원 아이돌 스타라는 것을 증명하였습니다.

참고: Golf-Mike는 GMM Grammy에서 차세대 아티스트 발굴 육성 프로그램인 G-Junior의 1기생으로, 데뷔 전부터 일본 콘서트에 게스트로서 얼굴을 내밀며 국제적 감각의 훈련을 받아 2005년 11월 첫 앨범 발표와 동시에 태국에서 슈퍼스타로 자리를 잡았다. 유창한 영어와 일본어로 일본의 야마시타 토모히사와 쟈니스 유닛을 결성 Kitty GYM이란 이름으로 일본에서 본격적 활동을 시작해 지금은 국제적 스타가 되었다.

2007년 9월 아시아 송 페스티벌에 초청가수로 한국무대를 처음으로 밟았으며, 얼마 전 한국어로 된 싱글 앨범을 발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 한국 진출을 위해 한국어를 공부하고 있으며 조만간 한국 팬 미팅을 시작으로 본격적 한국 활동을 시작한다.



다시 행사 질문으로 들어 가겠습니다. 한국가수들의 팬사인회가 없는데 이유는 무엇입니까?


Mr. Surachai Sensri
제 생각에 너무 서두르는 것 같습니다. 한국가수들은 어제 도착을 하였고 스케줄도 많았습니다. 파타야는 지방이기 때문에 이동시간이 있어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가수와 팬들이 좋은 환경에서 미팅을 위해서는 방콕에서 해야 하는데 파타야는 시설이 부족해 나중에 방콕에서 하기로 했습니다.


한류의 강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한국가수들은 아주 많은 연습을 열심히 합니다. 또한 한국의 음악 프로덕션은 아시아 최고이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잘 생기고 예쁜 외모도 한 몫을 한다고 봅니다. 또한, GMM Grammy에서도 상당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태국가수를 한국에 소개할 생각이 있습니까?


네. Golf-Mike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일본 가요차트에서도 1위를 한적이 있는 실력파로 아시아 청소년들에게 인기 있는 정상급 가수입니다. 이미 한국어로 싱글 앨범을 발표했으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우리는 한국에 있는 우리 파트너와 Golf-Mike를 적극 홍보할 것입니다.
기대해 주십시오.


행사로 바쁘신데도 인터뷰에 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뷰 도움 정희석

 

최웅선 취재팀장  wschoi@golfpost.co.kr

<저작권자 © 와이드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웅선 취재팀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