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드스포츠
HOME 골프뉴스 NEWS
KLPGT, KLPGA투어 각종 규정 신설 및 변경
최웅선 기자 | 승인 2023.02.02 12:22

[와이드스포츠 최웅선 기자]한국여자프로골프투어(KLPGT)가 ‘2023년 제1차 이사회’를 통해 각종 규정을 신설 및 변경했다.

KLPGT는 KLPGA투어의 상금규모가 지속적으로 확대됨에 따라 정규투어 대상 및 신인상 포인트가 부여되는 상금구간을 현실적으로 수정해 2024년부터 실시한다.

KLPGT는 우승에 따른 베네핏을 부여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상금 구간별 우승자의 대상포인트를 상향했고, 신인상은 포인트 변동 없이 대상과 동일하게 상금구간만 변경했다.

또 메이저대회 우승자 및 상위 입상자에 대한 차별화 및 권위 향상을 도모하고, 합리적으로 포인트를 분배하기 위해 메이저대회만의 독립적인 포인트를 부여한다.

KLPGA 주관대회에서 공식기록으로 인정하는 규정 중 실격 및 기권에 따른 기록 인정 여부를 명확히 하는 규정도 생겼다. 띠리서 KLPGA가 주최 또는 주관하는 대회에 출전한 선수가 실격 또는 기권을 할 경우, 해당 라운드에서 기록한 홀인원, 이글, 알바트로스, 데일리베스트, 코스레코드 등은 공식기록으로 인정되지 않고 부상도 받을 수 없게 됐다. 이번에 신설된 규정은 즉시 실시된다.

이밖에도 KLPGA투어의 글로벌화를 위해 인터내셔널 퀄리파잉 토너먼트(이하 IQT) 규정도 개정됐다. 외국인 선수들의 KLPGA투어 유입을 적극적으로 유도하기 위해 KLPGT는 IQT 규정을 대폭 개정했다.

최웅선 기자  widesports@naver.com

<저작권자 © 와이드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웅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