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드스포츠
HOME 골프뉴스 NEWS
R&A와 유러피언투어, 새로운 LPGA-LET 합작 벤처 돕는다
최웅선 기자 | 승인 2020.01.09 07:21

[와이드스포츠 최웅선 기자]영국왕립골프협회(R&A)와 유러피언투어가 “유럽 및 세계여자프로골프대회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R&A와 유러피언투어는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와 유럽여자프로골프투어(LET)를 성장시키기 위해 탄생한 합작 벤처에 재정적 인센티브 및 TV 노출을 높이기 위해 지원한다.

따라서 두 협회는 재정적 지원과 함께 그들이 관리하는 자산을 활용하며, 새로운 LPGA-LET 합작 벤처에 각각 한 명의 이사진을 배치하게 된다.

마틴 슬럼버스 R&A 최고 경영자는 "강하고 지속 가능한 LET를 만드는 것은 R&A 여성 골프 헌장(The R&A Women in Golf Charter)의 목표와 완전히 일치한다. 우리는 유럽에서 여성과 소녀들이 골프에서 그들의 꿈을 추구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창출하고 미래 세대가 골프를 시작하도록 장려하는 LPGA-LET 합작 벤처의 비전을 지지한다. 이 중요한 벤처의 이사회 회원으로서 LPGA-LET 팀과 함께 일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유러피언 투어 최고 경영자 키스 펠리는 "유러피언 투어는 이미 LET 회원들이 참가하는 이벤트를 주최한 적이 있었고 그 곳에서 그들의 재능을 보았고 직접 경험했다. 2020년 일정을 앞두고 LET와 스웨덴에 새롭고 흥미진진한 공동주관 행사를 추가했으며 다른 시장에서도 비슷한 기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여성 프로선수들은 다른 역동성과 팬 층을 경기로 가져온다. 그리고 우리는 이 새로운 협력적인 접근법을 통해 강력한 여성 프로의 입지를 구축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R&A와 유러피언 투어의 약속과 참여로 LPGA-LET의 파트너십에 추진력과 에너지, 전문지식을 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고의 골프 기구들이 그들의 이익에만 집중할 뿐 아니라 비슷한 성과를 내기 위해 노력하는 다른 여성 기구를 도울 만큼 배려심을 갖출 때, 골프에 있어 흥미로운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최웅선 기자  widesports@naver.com

<저작권자 © 와이드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웅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