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드스포츠
HOME NEWS NEWS
맛 있는 아시아 음식 ‘팟 까파우 무쌉’Fried ground pork and sweet basil with Rice
여행정보팀 | 승인 2009.06.28 02:58
   
▲ ‘팟 까파우 무쌉(Fried ground pork and sweet basil with Rice)'

태국을 여행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 쯤 먹어 보았을 태국의 국민음식 ‘팟 까파우 무쌉’은 저렴하면서도 한국인의 입맛에 잘 맞는 편으로 특히, 주머니 사정이 좋지 않은 배낭여행자들이 맛과 가격 모두에 만족하는 즐겨 찾는 음식이다.

바질과 함께 볶은 돼지 고기 덮밥. 고추와 바질을 넣어 볶은 돼지 고기 요리로 특유의 향을 지니고 있다. 닭고기를 원할 경우 ‘팟 까파우 까이쌉’이라고 하면 닭고기 볶음밥이 나온다.

포장마차에서는 25바트, 레스토랑에서는 50바트 정도이며 고급호텔에서도 ‘팟 까파우 무쌉’은 100바트를 넘지 않는다. ‘팟 까파우 무쌉’을 주문하면 보통은 밥에 돼지고기 볶은 것만 나오며, 계란프라이을 얻어 달라고 해야 한다.

‘팟 까파우 무쌉’ ‘카오 다이’라고 하면 계란프라이가 밥에 얻어져 나온다. 계란프라이를 같이 주문하면 추가요금 5바트를 더 내야 한다.

매운 맛과 잘 어우러진 서민음식이라 불리는 ‘팟 까파우 무쌉’은 태국인들의 사랑을 받는 태국의 대표 음식이라 할 수 있다.

 

여행정보팀  desk@golfpost.co.kr

<저작권자 © 와이드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