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드스포츠
HOME 알약골프
아시아드론레이싱협회(ADRO) 창립…韓강희동 초대회장 취임
유서근 기자 | 승인 2016.03.30 16:43
아시아드론레이싱협회(ADRD)를 창립하고 기념 사진 촬영중인 중국 칭 루 회장(사진 좌측), 한국 강희동 초대회장, 일본 코테라 유 회장. <사진(인천송도)=유서근 기자>

[와이드스포츠(인천 송도)=유서근 기자] 한국과 중국, 일본을 아우르는 아시아드론레이싱협회(이하 ADRD)가 창립됐다.

한국드론레이싱협회(KDRA) 강희동 회장을 비롯해 중국드론레이싱협회(CDIL) 칭 루 회장, 일본드론레이싱협회(JDRA) 코테라 유 회장은 30일 인천 송도 오크우드 호텔에서 ADRD 창립 협약식을 갖고 초대회장에 KDRA의 강희동 회장이 선임됐다.

ADRD는 회원국의 드론레이싱의 운영과 발전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아시아컵 드론레이싱대회 개최 및 각국의 우수한 드론레이서를 세계적인 무대에 참가할 수 있도록 후원할 예정이다.

협약식을 통해 드론레이서의 체계적인 양성을 위해 ‘국제드론스쿨’을 설립하기로 韓·中·日 대표간의 협의도 이뤄냈다.

3개국의 주도하에 맺어진 ADRD는 이미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대만, 싱가포르, 홍콩 등의 대부분 아시아 국가들이 가입하기로 예정돼 있다.

이를 기념해 올해 하반기인 7월 부산 해운대에서 ‘아시안컵 드론레이싱 대회’를 개최를 추진하고 중이다.

ADRD는 국제적인 드론레이싱 기구인 AGP, IDRA, FPV Fomula, Drone Nationals 등과 협력관계를 맺었다. 한국은 물론 아시아 드론레이싱을 대표하는 조직으로 향후 아시아권의 드론레이싱 발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서근 기자  yoo6120@naver.com

<저작권자 © 와이드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서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